본문 바로가기
제이대디 이야기

스마트스토어 오픈! [Lilike/릴라이크/보라빛무지개/Lila Larcenciel]

by J.Daddy 2020. 7.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준비를 하겠다면서 

상호명을 정하는 내용으로 포스팅을 했었는데, 

드디어 지난 주말에 스토어 오픈을 하게 되었네요.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께서 포스팅해주신 스마트 스토어 준비 과정을 열심히 공부하고 따라 하면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물론 글로 읽은 것과 직접 몸으로 부딪히며 하는 것은 시행착오도 따르긴 했지만, 

이 자리를 빌어 많은 블로거 분들께 감사 인사드리고 싶네요. 

 

되든 안되든(물론 잘되도록 노력해야겠지만) 중요한 건 

말보다 행동이니, 열심히 발로 뛰면서 실행에 옮겨보았습니다. 

 

드디어 오픈한 저의 스마트스토어, 상호명과 로고를 소개해드립니다. 

짜잔!!

예전에 설명드렸다시피 lila larcenciel, 보라빛 무지개죠. 

딸내미가 가장 좋아하는 단어들의 조합이라는,,

앞으로 잘 운영해서 상호명은 딸에게 물려줘야겠네요, 

 

혹시나 스마트스토어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간단하게 준비과정을 설명드릴까 해요. 

물론 웹으로 신청하고 그럴 수 있는 부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처음 준비하는 과정이기에 대부분을 직접 돌아다니면서 했는데요,

 

첫 번째로 제가 한 것은 사업자 등록하기였습니다. 

이건 정말 간단합니다.

세무서에 방문해서 간단한 양식을 작성하고 신청하면 끝! 

 

두 번째로 준비해야 할 것은, 은행에서 사업자 전용 계좌 만들기입니다. 

물론 사업자 전용 계좌가 아니어도 상관없고 

기존에 있는 통장 그대로 쓰셔도 상관이 없어요. 

여기서 가장 유의해야 할 점은, 요즘 대포 통장 문제가 많기에

내 주민등록상 거주지의 주변에 위치한 은행에서만 계좌를 새로 만들 수 있고, 

모든 은행을 종합해서 봤을 때 한 달 이내에는 새로운 계좌를 만들 수가 없다는 점!

저는 카카오에서 5천원 준다기에 주식통장 만들었다가,,,

어? 한달 이내에 계좌를 만드셨네요? 그렇다면 새로운 통장 발급은 불가하다는 대답을,,,

 

세 번째는, 내가 물건을 팔고자 하는 사이트에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발급받기입니다. 

이걸 접수 후 발급받아야만 통신판매업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내가 팔고자 하는 사이트'가 어디인가입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에서 판매를 하고자 한다면 네이버에서 발급을 받아야하고, 

개인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등에서 판매를 하려고 할 때에는

은행에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개인 사이트에서 판매할 때는 은행에서 발급받아야 한다는 거, 참고하세요!

 

여기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통신판매업 신고를 해야겠죠?

이건 웹에서 가능합니다. 

정부 24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셔서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통장사본, 그리고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사본을 제출합니다. 

여기서 심사 후 연락이 오면, 모든 준비는 끝난 거죠. 

 

여기서 중요한 건, 네번째 과정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통신판매업 허가세 (40,500원)를 지불해야 합니다.

2020년도부터 간이과세자들도 이 금액을 매년 납부해야 한다고 하네요. 

 

이렇게 모든 과정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로고도 올리고 상품도 업로드해야겠죠?

가장 중요한 것은 홍보가 아닐까 싶네요. 

 

http://smartstore.naver.com/lilike

 

릴라이크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언제나 릴라이크!

smartstore.naver.com

자, 이렇게 모든 준비 과정을 끝이 났습니다. 

이제 열심히 운영하는 일이 남았네요. 

 

누구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믿을만한 상품만 확인하고 사용해보고 판매하겠습니다. 

지금은 모자와 의류만 판매하고 있지만

곧 다른 종류의 물건들도 판매하고자 합니다. 

 

릴라이크(Lilike)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저에게 

많은 분들께서 방문해주시고 스토어 찜&소식받기 눌러주시면 

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