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항 이야기

공항 직원이 알려주는 출국장 내 긴급 상황 대처법 #1 [안내데스크]

by J.Daddy 2020. 3. 23.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출국 시 갑작스레 발생할 수 있는 긴급 상황 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방법 중 안내 데스크 즉,
Information Desk 활용법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

제 2여객터미널 내 안내 데스크 모습

인천 공항 내 안내 데스크, 즉 Information desk는
출국장 내/외에 모두 운영 중입니다
제 2여객터미널의 면세 구역의 경우 247/253 Gate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영 시간 : 0500 ~ 2300 /253 Gate 앞은 24Hr)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길을 물어보는 경우
이 안내 데스크를 방문하곤 하지만 그 외의 업무도
상당히 많이 가능하답니다

안내 데스크는 저 시계탑을 찾아가면 찾기 수월하다

1. 프린트 사용
공항에 오기 전에 챙겨야 할 짐들이 상당히 많죠?
이런 저런 짐들을 정신없이 챙기다보면
준비해야 할 서류 (회의 자료, 여정표, Visa 등)을
빠뜨리고 와서 막상 출국 전 당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당황하지 마시고 안내 데스크를 방문하시면
직접 PC를 사용해서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2. 분실물 신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출국 전 들러야 할 곳들이 많습니다
식당이며 면세점이며 화장실이며,,
여권 또는 지갑을 분실하는 경우도 부지기수 입니다
탑승 시간은 얼마 안 남았는데 너무 멘붕이 오죠
물론 첫번째는 내가 갔던 장소들을 재확인하는 거지만
타인이 습득한 경우 이 안내데스크에 접수를 합니다
그러니 이 곳을 확인해 본다면 분실물 되찾을 가능성이
아주아주 높습니다
단, 공항 내에서 분실한 물건만 신고 가능하며
기내 분실의 경우 해당 항공사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공항 내에는 어느 장소에나 사방으로
CCTV가 있습니다
모든 이들의 일거수 일투족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므로 절대 귀중품 습득 시 욕심 내지 말고
안내 데스크에 접수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휠체어 렌트
일행 중 몸이 불편하신 분이 있는 경우 대부분은
카운터에서부터 휠체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지만
간혹 깜빡하고 면세 구역으로 들어오시죠?
안내 데스크를 방문하시면 무료로 휠체어 렌트가
가능하니 편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4. 안내 방송 실시
간혹 여기저기 정신없이 다니다 보면 일행이나 자녀를
잃어버리는 경우가 드물게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안내 데스크에서 방송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터미널 내 전체에서 청취 가능한 방송을 해주신 답니다

5. 면세 입점 브랜드/위치 안내
터미널마다 입점하고 있는 브랜드들이 상이하죠
요즘엔 많은 분들이 웹에서 검색하고 찾아가시지만
안내 데스크를 방문하셔서
문의하시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6. 엽서 발송
여행 중이신 경우 가족/친지들에게 엽서를 적어 보내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만 면세 구역 내에는
우체국이 없습니다

이런 경우, 엽서를 써서 안내 데스크에 접수하시면
발송이 가능합니다 (Post only)

그 밖에 위험한 상황 발생 또는 수상한 사람 발견 시
안내 데스크 직원에게 전달해 주시면
즉시 담당 부서로 연결하여 해결을 도와 주신답니다
앞으로 공항에서 각종 위기 상황 발생 시,
당황해서 이리 뛰고 저리 뛰는 일 없이
안내 데스크를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피치 못할 경우, 전화로도 안내가 가능하니
1577-2600
위 번호로 연락하셔도 친절하게 답해주신답니다

 

 *****

이상으로 인천 공항 면세 구역 내 위급 상황 발생 시
안내 데스크 활용법에 대해 설명 드렸습니다.
많은 여행객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반응형

댓글